서비스이용 아동수영 반편성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hebbesr
댓글 1건 조회 10,403회 작성일 19-07-03 16:34

본문

안녕하세요. 신길 복지관에 아이들 수영수업을 맡기고 있는 학생의 엄마입니다.
다름아니라 어제 있었던 수영수업 분반에 대해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복지관에서 수영을 배우기 시작한 지가 1년이 훨씬 넘었고 그 동안 지각, 결석 없이 수업에 성실히 임해 욌습니다. 그리고 지난 테스트에서 상급반으로 진급하여 6개월 정도를 상급반에서 교육을 받아욌습니다.
그런데 이번 테스트에서 다시 초급반으로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지난 달 초급반에서 1명 미등록이 있었는데 다른 곳에서 수영을 배워서 상급수준의 아이가 등록을 했더군요. 그래서 이번 테스트에서 상급반 기존의 학생이 변화가 없으니 가장 최근에 진급한 아이중 우리아이가 실력이 모자라서 다시 초급반으로 내려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실력이 부족한 아이가 내려가는게 맞는 이치겠지만 아이의 입장에서 또 부모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너무 속상하고 황당한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아이들이 이미 실력대로 해서 반이 나눠있는 상태인데 초급반 학생 미등록이 생기면 초급 학생을 등록시켜야 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지난 6개월간 결석, 지각 한번 없이 열심히 수영 수업을 받은 저희 아이는 실력이 퇴보했다는 겁니까? 그렇다면 수영 강사분들은 6개월이란 시간을 무엇을 가르쳐 주고 실력향상을 위해서 어떤 교육을 했다는 말입니까? 6개월 전에 상급반 실력이던 것이 지금은 아니된다는게 참으로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저희아이에게 성실의 가치를 가르쳐온 학부모로써 참으로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등록을 이런 식으로 할거면 상급반과 초급반을 나누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또 이런 일이 있을 경우엔 어떤 식으로 수업을 해나갈 것인지에 대한 대책을 알고 싶습니다. 아울러 수업 등록에 대한 기준도 확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시간만 맞춰서 등록한다면 고급반에 있어야 할 아이가 초급반에서 6개월을 다시 배워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신길 복지관 수영 수업이 오랫동안 인기가 있어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라 생각하면서, 그리고 우리아이들에게 좀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주고 싶은 맘으로 이 글을 남깁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신길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저희 복지관 수영장과 교사를 믿고 귀하의 자녀를 보내주시는 점 감사합니다.

수영 레벨 테스트는 1월과 7월 진행됩니다.
이는 기초-초급-중급-상급-마스터 총 다섯 개의 레벨로 나누어진 수영 반 중에서
아동이 영법을 배우기에 가장 적합한 반을 찾는 과정입니다.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에게 필요한 지도수준을 매 월 파악하여
반을 편성하기 어려우므로 6개월 단위의 레벨테스트를 진행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똑같은 중급반 안에서 평영을 동시에 시작하더라도
아동마다 습득하는 시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급반의 다음 단계 영법인 접영으로 넘어가는 시기는 모두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영법의 단계를 기준으로 6개월 단위로 반을 새롭게 편성하고
아동들이 올바른 자세로 수영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똑같은 중급, 상급반이더라도 반 내부적으로 진도가 모두 다르며
신규아동이 새로이 등록할 경우, 기존아동의 반 이동은 없이
잔여자리에 한하여 신규아동을 배치하여 운영합니다.
레벨테스트 외에는 아래 혹은 위의 단계 반으로 이동시키지 않기 때문에
아동에게 맞는 영법과 자세를 익히고 적절하게 반을 구성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레벨테스트는 필수적입니다.

테스트 후에는 윗 레벨의 반으로 올라가는 아동도 있으며,
기존의 반으로 혹은 아래 레벨의 반으로 편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레벨테스트 후 교사들은 아동, 부모님과 앞으로의 교육방향과 아동의 컨디션 등에
대하여 대면 및 전화상담을 통해 최대한 아동과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하고 있지만 해당 과정에 부족하였던 점을 사과드립니다.

레벨테스트는 아동의 수영실력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배우기에 적합한 반으로 편성되는 과정으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