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신문 신길종합사회복지관,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행사 실시
페이지 정보
- 신길복지관
- 조회 444
- 입력 2023-09-27 11:31
- 댓글 0
본문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대표이사 원명스님)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지연)은 지난 9월 22일 추석을 맞이해 복지소외계층인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명절행사를 실시했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행사는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과 ㈜뉴지스탁(대표이사 문경록, 문호준)의 후원금으로 마련된 행사로 당일 100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명절음식, 명절선물, 문화공연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호권 구청장과 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 신흥식 행정위원장, 유지연 관장이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명절인사를 전했으며, 특히 한국수출입은행 관계자 15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직접 명절음식을 배식해드리는 의미있는 봉사활동도 함께 했다.
유지연 관장은 “추석명절 어르신들께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 한국수출입은행과 뉴지스탁 후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이바지하는 신길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호권 구청장은 “서울시 자치구 중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는 구청장은 저 뿐”이라며 “영등포구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석명절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후원해 준 한국수출입은행과 뉴지스탁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행사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연휴 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신길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연휴 전 25일부터 27일까지 명절특식과 선물을 지역사회 복지소외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36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연휴 간 어르신들의 안부 및 안전확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링크
- 이전글신길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신나는 복지관, 지역주민과 동행한 길 20년’ 주제로 열려' 2023.10.20
- 다음글신길종합사회복지관,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행사 2023.09.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